1.정의
- 프록시 패턴은 사용하는 개체를 통해 실제 개체를 제어하는 패턴.
-보호용 프록시는 사용자가 실제 개체의 특정 행위를 수행할 수 있는 권한을 부여하여 통제하는 패턴.
2.시나리오
-가족들은 TV를 시청하다 사생활 보호에 대한 이야기가 나왔다.
-나눴던 이야기를 바탕으로 사진 관리 응용에 적용하여 접근 할 수 있는 사용자를 지정할 수 있는 프로그램을
짰다.
3.다이어그램
-IView인터페이스는 ProtectionPicture 와 Picture 클래스의 기능을 약속하는 인터페이스로
-PictureManager클래스는 사용자에 의해 IView객체들을 관리하는 클래스.
- ProtectionPicture 와 Picture 클래스는 인터페이스로 약속한 기능을 가지고 ProtectionPicture 는 별도로
보호용 사진을 만들어 사용자를 설정하거나 사용 가능한 사용자를 추가하는 메서드를 가진다.
4.구현
1)IView 인터페이스
2) Picture 클래스
3)ProtectionPicture 클래스
4)PictureManager 클래스
5)테스트
'C# > GoF 디자인패턴' 카테고리의 다른 글
[GoF]16.명령 패턴(Command Pattern) (0) | 2023.11.23 |
---|---|
[GoF]15.책임 연쇄 패턴(Chain of Responsibility Pattern) (0) | 2023.11.15 |
[GoF]13.가상 프록시 패턴(Proxy Pattern) (0) | 2023.11.01 |
[GoF]12.원격 프록시 패턴(Proxy Pattern) (0) | 2023.10.25 |
[GoF]11.플라이급 패턴(Flyweight Pattern) (0) | 2023.10.21 |