C#/GoF 디자인패턴

[GoF]16.명령 패턴(Command Pattern)

공부를하자 2023. 11. 23. 02:05

1.정의

-명령을 객체화 하여 재사용성 유지보수를 용이하게 하는 패턴.

2.다이어그램

-UIPart  클래스는 구체적인 행위를 생성하여 PictureManager에게 전달한다.

-Picture클래스 사진의 정보를 가지고 있는 객체

-PictureManager 클래스는 사진 리스트를 관리하는 객체로 사진을 추가하는 기능

사용자의 명령을 모든 사진에 적용하는 기능을 가진다.

-IExecute 인터페이스는 사용자가 사용할 명령을 약속한다.

- ViewVerifyPicture와 ViewPicture클레스는 IExecute 인터페이스를 가지고

명령을 정의한다.

 

3.구현

1)Picture클래스

2)IExecute 인터페이스 파생클래스

 

 

3)PictureManager 클래스

4)UIPart 클래스

5)테스트