1.파일 다루기
-파일(File): 컴퓨터 저장매체에 기록되는 데이터 묶음.
-디렉토리(Directory): 파일 또는 다른 디렉토리의 묶음
-폴더(Folder): 디렉토리의 동의어
-System.IO 네임스페이스는 파일/디렉토리를 다루는 클래스
*클래스와 메소드 예시
2.스트림(stream)I/O
1)정의 : 데이터가 흐르는 통로, 데이터를 오고 가고 할 위치 사이의 통로
2)순차접근(Sequential Access) : 처음부터 끝까지 순서대로 읽고 쓰는 방식
3)임의접근(Random Access): 임의의 데이터로 즉시 접근하는 방식
4)System.IO.Steam 클래스
-입력 스트림,출력 스트림 역할을 모두 수행
-순차접근,임의 접근 방식 모두 지원
-단 추상클래스이기 때문에 파생클래스를 써야한다.
*인스턴스 생성
*쓰기 오버라이드 메서드
*읽기 오버라이드 메서드
-다양한 데이터 형식 변환을 위해 BitConverter 클래스를 사용한다
*바이트오더
5)이진데이터 처리를 위한 BinaryWriter/BinaryReader
-byte,byte배열 형식으로 변환 없이 이진데이터 기록을 지원
-Stream의 파생클래스와 함께 사용
6)텍스트 파일 처리를 위한 StreamWriter/StreamReader
-텍스트 파일 처리를 지원하는 기능
-Stream의 파생클래스와 함께 사용
7)객체 직렬화를 이용한 복합데이터 읽고 쓰기
-객체 직렬화 : 객체의 상태를 저장장치에 저장 가능한 0과 1의 순서로 바꾸는 것
-c#은 직렬화를 해주는 [Serializable] 애트리뷰트를 지원한다.
*BinaryFormatter: 객체를 직렬화,역직렬화하는 기능 가진 클래스
*직렬화하고 싶지 않는 데이터를 설정할때와 주의점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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