1.리플렉션
1)정의
-객체의 형식 정보를 들여다보는 기능
-프로퍼티,메소드,필드,이벤트 목록, 인터페이스을 조회하고 동적으로
인스턴스를 만들 수 있다
2)GetType() 메소드
-모든 데이터 형식은 Object형식를 상속받는데 GetType 메소드는
Type형식으로 객체의 형식을 반환한다.
3)System.Activator
- Type객체를 입력해서 인스턴스를 생성
- Propetyinfo클래스의 GetValue()값 읽고 ,SetValue()로 값 기록
- MethodInfo 클래스의 invoke()로 호출
4)리플렉션으로 형식생성
-System.Reflection.Emit 네임스페이스로 작성
2.애트리뷰트
1)정의
-코드에 대한 부가정보를 기록하고 읽는 기능
-메타데이터(코드의 정보)를 담는 요소라고도 함
-컴파일을 거치면 실행파일(어셈블리)안에 저장되며,컴퓨터가 런타임에 읽을 수 있다.
2)선언 및 예시
'C# > C#기초' 카테고리의 다른 글
16.파일 다루기 (0) | 2023.06.08 |
---|---|
15.dynamic형식 (0) | 2023.06.03 |
13.Linq (0) | 2023.05.24 |
12.람다식 (0) | 2023.05.23 |
11.대리자와 이벤트 (0) | 2023.05.22 |