1.예외(Exception)와 예외처리
-예외 : 예정된 프로그램 흐름에서 벗어나는 사건
-예외처리 : 예외가 프로그램의 오류나 다운으로 이어지지 않게 적절하게 처리하는 것.
2.예외를 받아내는 try ~ catch
-구조적으로 예외처리를 할수 있게 해주는 문법
-try 블록에는 실행하는 코드 catch 블록은 예외 발생시 처리 코드

3. System.Exception 클래스
- 모든 예외 클래스의 조상으로 모든 예외를 받을 수 있다.



4.예외 던지기
-throw문으로 예외객체를 일으키기
-System Exception 클래스와 그 파생클래스의 인스턴스를 인수로 사용


-throw은 문으로 사용되지 만 식으로도 사용가능(C#7.0이상 부터 가능)

5.finally문
-try~ catch 블록 마지막에 붙여 사용
-예외처리 이후에 발동
-예외가 일어나든 일어나지 않든 반드시 실행

6.사용자 정의 예외 클래스
-System.Exception 클래스 상속
-예외 처리 루틴에 추가 정보를 제공할 떄
-예외 상황을 보다 구체적으로 설명해야 할 떄

7.예외 필터(Exception Filter)
-catch 블록이 조건을 만족하는 예외객체만 받아들이게 하는 장치
-when 절을 이용해 제약조건(필터) 기술

8.Stack Trace
-예외 클래스 객체가 가지고 있는 프로퍼티
-문제가 발생한 부분의 소스 코드 위치를 표기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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