string 객체의 값은 한 번 만들면 변경할 수 없다.
이것을 불변(immutable)객체라고 한다.
만약 객체를 변경할 경우가 생긴다면 변경이 아닌 새로운 객체를 만들어 할당해주는 것.
string 객체를 빈번하게 변경되는 경우 실행속도와 메모리 사용이 많아 질수 있다.
C#은 string괴 비슷한 StringBulider클래스를 제공하는데
StringBulider는 가변 객체로 문자열이 변경되면 자동으로 필요한 메모리를 동적으로 조정하고
내용을 바꿀 수 있기 때문에 자주 변경되는 문자열을 다룰 떄는 StringBulider를 사용하자
테스트 코드
'C# > C#예제 연습' 카테고리의 다른 글
예제_입문 38 Nullable형 (0) | 2024.01.06 |
---|---|
예제_입문 33 상수 const와 readonly (1) | 2024.01.03 |
예제_입문 32 열거형 enum (1) | 2024.01.03 |
예제_입문 10.형식지정자 이용한 콘솔 출력 (0) | 2023.05.05 |
예제 연습 (0) | 2023.05.05 |